버숑

수강생 리뷰

새로운 경험이 수익이 될 수 있게 도와준 버숑
작성자알면모해
작성일23-08-10
조회수1,795
별점

포토샵.png

 

 

새로운 경험이 수익이 될 수 있게 도와준 버숑

저는 대학교를 졸업하고 난 후 제대로 된 취업을 하지 못하고 쉬고 있었어요. 그런데 저와 다르게 주변 친구들은 회사에 들어가 월급 받으며 생활하고 있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친구들끼리 만나면 각자의 회사 이야기를 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저는 그 사이에 끼기 어렵고 금전적인 여유도 되지 않아 더 이상 친구들 만나는 것이 꺼려져 잘 만나지 않게 되었어요….



버숑을 시작한 이유

제일 스트레스 받는 부분은 금전적인 부분이 컸던 거 같아요. 할 줄 아는 게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취업을 하고 싶지 않아 미루고 미뤄 여기까지 온 거 같아요. 더 이상 미루지 않고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공부도 해야했고 더이상의 돈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았어요. 공부를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고 그러던 중 알게 된 버숑은 제가 원하는 부분을 충족할 수 있는 곳이더라고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부터 조금은 생소한 전자책까지 강의를 통해 공부할 수 있고 실습하여 소소한 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더 크게 나아가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하니 취업하고 난 후에도 좋을 거 같아 관심이 생겼어요.



어렵게 느껴던 교육을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방법 ?

제일 어려웠던 것은 전자책이었어요.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은 평소에도 많이 접했던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 있어 이해하기 쉬웠는데, 전자책은 제가 잘 이용하지 않아 더 어렵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전자책을 더욱 많이 공부했고 이제는 다른 SNS들보다 전자책을 더 많이 알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어요..!


많은 분들도 전자책은 다른 것들에 비해 생소하여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했던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일단 저는 단순하게 강의만을 시청한 것이 아니에요. 그냥 강의만 보면서 따라 하기에는 힘이 들었고 따라하는 것조차 급급하여 제가 해왔던 이전의 과정들이 기억 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강의를 보며 여러 번 따라 해봤고 버숑에서 제공하는 실습도 함께 진행했어요.

 

이렇게 진행하니 버숑에서는 그냥 실습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들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이 외 궁금했던 내용은 문의하여 피드백을 받아 좀 더 지식을 탄탄히 하는 과정을 만든 거 같아요. 


그리고 전자책이라는 것은 내가 쓰고 싶은 글의 주제를 정하고 목차를 정하며 그에 맞는 내용을 써야 하는데, 대부분 주제를 쓰는 것을 어려워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단순하게 생각했어요. 많은 양의 글을 써야 하는데, 내가 관심 있어야 잘 쓸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것들 중 사람들이 궁금해할 정보가 있는지 파악하며 진행했던 거 같아요. 

 

 

버숑을 이용하며 얻은 결과 ?

이렇게 단순하게 생각하며 하다 보니 쉽게 했고 관심이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정보를 얻고 써 내려가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고 빠르게 결과물을 봤던 거 같아요. 요즘 많은 디자인 홈페이지들이 있는데 이 틀을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표지까지 제작하여 넣으니 비로써 완성된 모습을 보았고 좀 더 뿌듯함이 느껴지더라고요. 


이 결과물을 저 혼자만 간직할 수는 없다는 생각에 저는 판매 사이트에 올려봤는데 심사하는 과정에 많이 떨리더라고요. 많은 심사과정 끝에 등록이 되었고 이제는 어엿하게 전자책을 판매하는 사람이 되었어요. 내 손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제작한 전자책으로 수익을 얻으니 뿌듯함과 성취감이 생겼고 특히 친구들 앞에서도 당당해질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어요. 


버숑 강의 시청부터 전자책 제작까지 의심도 했었는데 막상 판매가 되고 있는 것을 보니 솔직히 많이 놀랐어요. 물론 많은 판매가 된 것이 아니고 현재는 조금씩 판매되고 있지만 나중에는 더 많은 부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이렇게 전자책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과정에서 들었던 생각은 내가 관심 가지고 있는 분야도 충분히 다른 사람이 궁금해할 수 있는 정보라고 생각이 들고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지금은 앞으로 제작할 전자책은 무슨 주제로 써야 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어요 : )

전자책 글씨1.png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응원 메세지

저 뿐만 아니라 직업을 가진 분들도 충분히 하실 수 있는 고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회사에 나가 벌고 있는 월급에 대해 부족함을 느끼거나, 집에서 집안일을 하며 자신만의 수익을 얻고 싶으신 주부들 등 모두가 버숑을 통해 공부하며 부가적인 수익을 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막상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부분과 잘 알고 있는 부분이 분명히  있고 우리는 이것이 무엇인지만 생각하면 될 거 같아요. 너무 어렵다고만 생각하시면 쉬운 일도 더 어려워지니 걱정부터 하지 말고 일단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처음부터 나는 엄청난 수익을 얻을거야! 라고 생각하고 시작하시는 것보다 일단 소소하게 시작해보세요!!


물론 혼자라면 어려울 수 있어요. 저도 혼자라면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거 같은데, 버숑과 함께 하면서 반복적인 강의와 캠페인을 통해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모두가 저처럼 버숑에게 많은 도움을 받아 부가적인 수익을 얻는 모습을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193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