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숑

수강생 리뷰

유튜브 쇼츠를 만들 수 있었던 용기, 버숑
작성자폭탄왕자
작성일23-07-27
조회수1,119
별점

 

 버숑을 선택한 이유

 

 처음에는 단순히 SNS 마케팅이라는 부분에만 포커스를 맞춰 찾아보게 되었는데 영상 강의도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선택하고 나니 여러 가지의 방향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SNS 마케팅을 접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멘토님의 교육 전달력도 너무 좋고 교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습형 캠페인도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선택한 걸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유튜브 쇼츠를 중심적으로 진행한 이유

 

 출퇴근 시간 짬을내어 보던 유튜브 쇼츠를 재밌게 보면서도 유튜브 영상과 달리 영상 길이가 짧기 때문에 

‘나도 해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종종 했었습니다.

그러나, 미지의 세계로의 도전은 용기가 나지 않았고 그렇게 드문드문 생각만 하고있었는데

버숑을 선택하면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용기 내어 유튜브 쇼츠를 제작해볼 수 있었습니다. 

진행하면서 잘못되거나 부족한 부분은 피드백을 받으며 캠페인 내용만 수동적으로 하던 저에서 

점점 욕심이 나고 ‘이렇게 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캠페인이 없어도 여러 가지를 제작해 볼 수 있는 자신감과 열정을 깨닫게 되면서 

다른 캠페인을 못 하더라도 유튜브 쇼츠를 중심적으로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쇼츠 노하우

<긍정적인 마인드>

저만의 노하우는 긍정적 마인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앞을 알 수 없어 불안한 마음이 들 때마다 "나는 할 수 있다."라고 되뇌고 다시 책상에 앉았습니다. 

못 만들 것 같다는 생각과 이걸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은 백해무익합니다. 

남들 앞에서 튀는 행동을 하는 것을 정말 싫어하는 저도 했는데 여러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아니면 누가 이 노력을 알아주겠습니까. 스스로에게 칭찬을 아끼지 마세요."라는 책의 문구가 생각납니다. 

여러분이 노력한 만큼 스스로에게 칭찬을 하면 다음날 또 달릴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저도 하루를 마치면서 "오늘 하루도 고생했다. 내일도 힘내보자."라고 습관처럼 말했습니다. 

이러한 스스로에게 하는 칭찬과 긍정적 마인드가 성공으로 가는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한 노력>

 누군가는 몇 개월 만에 채널이 성공하여 수익을 올릴 것이고, 주변에서는 성공할 수 없다는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조금 느리다고 실패한 것이 아닙니다. 꾸준히 연습하며 제작한다면 여러분도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이 남들보다 능력이 부족하다면 그것을 인정하고 남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해 야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한마디 한마디에 영향을 받지 마시고, 취할 것은 취하고 버릴 것은 버리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저도 처음 시작할 때는 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보다는 두려움이 더 컸습니다. 

처음 해보는 일이기에 서툴렀고 그런 저에게  버숑과 멘토님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던 제가 이렇게 유튜브를 개설하면서 구독자 증가를 하고 후기를 적고 있습니다.

저는 감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구독자 증가로 끝이 아니고요, 앞으로 더 나아가 본인에 대한 믿음까지 배우게 될 거예요. 

저는 이제 제가 도전하면 뭐든지 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배웠기 때문이에요.

저는 직장과 아르바이트를 병행 하면서 버숑을 했을 정도로 상황이 좋지 않았습니다. 

이런 저도 유튜브 수익 창출이라는 새로운 꿈을 꾸게 되었어요. 여러분이라고 못할 일 절대 아닙니다. 

많이 두렵고 힘드시겠지만 꾸준히만 하신다면 이뤄내실 겁니다.

 

1.png

                                      목록

193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